skip navigation

이 표는 곡 리스트로 체크박스, 순위, 곡정보, 좋아요, 뮤비, 다운, 폰전송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상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곡 상세가기
곡정보
좋아요
듣기
담기
다운
뮤비
1
‘아이삭 스쿼브(Issac Squab)’ 정규 2집 발매 전 2번째 공개곡

'감정의 쓰레기통'이라는 주제로 심연의 깊은 이별의 상처를 다양한 스타일과 사운드로 담아 발매 될 아이삭 스쿼브(Issac Squab) 정규 2집의 두 번째 공개 곡. 본 곡은 '관계'의 어긋남으로 벌어지는 '감정사고'를 대하는 가장 솔직하고 처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나 본 곡은, 이별의 후유증으로 방황하는 자아와 그 자아를 외부에서 바라보는 시선을 분리하여 독특한 구조로 곡을 풀어나가고 있다. 1절의 자아는 못난 감정을 가장 직관적으로 쏟아내는 한 편, 2절 외부의 시선은 가장 거칠고 독한 언어로 상황을 표현하고 있다. 이는 방황하는 자아가 스스로에게 던지는 충고 이자, 긴 이별의 후유증을 벗어나고자 하는 자아의 의지 표현으로도 해석될 수도 있다.

아이삭은 정규 2집 앨범을 통해 쓰레기통처럼 쌓여있는 마음 한 켠의 감정들을 끄집어 내어 다시 움직이게 된 삶과 음악을 새로운 스타일로 풀어나가려 한다.

1세대 힙합뮤지션이자 힙합씬의 엔터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래퍼 아이삭 스쿼브
2021년, 새로운 가사와 스타일로 발표될 아이삭의 정규 2집 ‘감정의 쓰레기통’의 두 번째 공개곡.

[Credit]
Composed by The GITA
Lyric by Issac Squab
Arranged by The GITA
Recorded by G.Son @ NAZ.A.RENE STUDIO
Mixed by The GITA @ DIJ Studio
Mastered by 양광호

Music Video by
Alex of NAZ.A.RENE STUDIO & Aidan of NIVL
Calligraphy by Hexter
Artwork by JA$$ONKIZ of URBANEW

앨범리스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