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릿찌릿
스캔들 (Scandal)   |   20160329

사랑의 짜릿한 감전 찌릿찌릿



지난 2016년 1월 '떴다 스캔들'로 데뷔한 스캔들이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1월에 선공개되며 좋은 반응을 얻었던 '떴다 스캔들' 과 함께 타이틀곡 '찌릿찌릿' 그리고 수록곡 '녹아요' 까지 3곡 6트랙으로 알차게 구성하며 트로트계의 지각 변동을 예고했다.



사랑이, 아이니 2인조로 출발 한 스캔들은 풍기인삼아가씨, 미스인터콘티넨탈 등에 참가하며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멤버 허니를 영입하며 더욱 탄탄한 보컬라인을 만들게 되었다. 드라마 OST 등을 통해 진한 감성멜로디로 잘 알려진 작곡가 윤후가 프로듀싱한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직접 코러스 라인을 만들며 더욱 완성도 있는 앨범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Track. 1 찌릿찌릿

작사, 작곡, 편곡 : 윤후 피아노 : 윤후 코러스 : 사랑이, 허니, 아이니

타이틀곡 찌릿찌릿은 사랑에 빠진 남녀 사이에 오가는 짜릿한 감정을 찌릿찌릿 한 전기가 통한다는 재미있는 가사말로 풀이한 댄스트로트 곡이다. 강렬한 신스베이스와 통통튀는 플럭신스 사운드가 합쳐져서 곡의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후렴 가사에 있는 찌릿찌릿 이라는 가사가 머리에 맴도는 셔플리듬의 곡이다.



Track. 2 떴다 스캔들

작사, 작곡, 편곡 : 윤후 피아노 : 윤후 기타 : 김윤수 코러스 : 사랑이, 허니, 아이니

1월에 선공개 되었던 떴다 스캔들은 빠른 비트 안에서 스캔들과 함께 즐겁게 춤추고 스트레스를 풀자는 흥겨운 리듬의 노래로 일레트로닉한 신스와 전자기타. 브라스 등이 잘 조화된 곡이다. 선공개 되면서 좋은 반응을 보이며 스캔들의 첫 시작을 알린 곡이다.



Track. 3 녹아요

작사, 작곡, 편곡 : 윤후 피아노 : 윤후 코러스 : 허니

스캔들이 전하는 감성발라드 트로트 녹아요는 아름다웠던 지난 첫사랑을 회상하며 마음이 녹아 내리는, 기분이 녹아 내리는 행복한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어설프고 설레고 수줍었던 어린 시절의 첫사랑을 떠올리며 미소를 지을 수 있는 노래이다. 특히 중국 전통악기인 Erhu(이호), Guqin(고금), Dizi(당적), Pipa(비파) 등이 조화를 이루며 가슴 한 켠의 감성을 어루만지는 곡이다.



[Credits]

Executive Producer 양석현, 이태호, 김태완

Music Producer 윤후, 김태완

Record Directing 윤후

Recording 윤후 (with 정한경) at Loudbell Studio

Mixing 정현욱, 김현준 at Sound Roots, 윤후

Mastering 박문수 at Loudbell Studio

Piano 윤후

Guitar 김윤수

Chorus 사랑이, 허니, 아이니

Photo at MyMe Studio

Album Disign 정기영

M/V Director 황기선, 김양진

Hair 안젤라 at 에이컨셉

Makeup 박미경 at 에이컨셉

Published by Luminant Entertainment





01 찌릿찌릿
02 떴다 스캔들
03 녹아요
04 찌릿찌릿 (Inst.)
05 떴다 스캔들 (Inst.)
06 녹아요 (Inst.)

  • <
  • >
  •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