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재윤   |   20171011

평범하고도 고단한 길을 걸어가는 우리들에게, 20대 일상의 기록 - ‘졸업

 

졸업과 함께 치열했던 청춘의 시간들을 돌아보며 만든 일종의 기념앨범이자 제 자작곡으로 채운 첫 앨범입니다. 저와 같이 힘든 청년기를 보내고 있는 친구들이 노래를 부르고,앨범 아트를 만들며 기꺼이 노래에 담긴 감성의 일부가 되어주었습니다.

 

Track 1: 빈 자리 (3:49)

사랑하는 사람의 부재는 지워질 수 없는 잔상을 남기고, 우리를 수많은 생각에 잠기게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순식간에 떠나 보내는 심정은 어떤 것인가, 그 힘든 계절이 지나갈 때 우리에게 남는 것은 무엇인가, 깊은 슬픔과 후회가 지나고 나면 결국 빈 자리에 남는 것은 사랑하는 마음뿐이겠구나’하는 생각을 담은 곡입니다.

 

Track 2: 나에게 묻는다 (4:49)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지하철에서 문득 나는 내가 바라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어디에도 매이지 않고 특별하게 살겠다던 제가 어느새 다른 이들과 똑같은 길을 걸어가고 있음을 자각하며, 그 때 들렸던 내면의 목소리를 담아냈습니다.

 

Track 3: 도서관에서 (2:28)

도서관에서 홀로 앉아 공부하는 한 소녀를 바라보며, 자기만큼이나 큰 가방을 매고 공부하러 다니던 저의 학창시절이 떠올랐습니다. 반짝거렸던 꿈이 있기에 외로웠지만 견딜 수 있었던 어린 날. 어른이 된 지금도 그 때의 기억이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Credits]

Produced by Addik

All songs written/composed by 신재윤

All songs recorded/mixed/mastered by Addik, 신재윤 @ Neverland STUDIO

Vocal 나연진 (Track 1), 김희정 (Track 2), 이나영 (Track 3)

Chorus 나연진, 신재윤 (Track 1), 김희정 (Track 2)

Piano 신재윤 (Track 1,2,3)

Guitar 이수민 (Track 1,2)

Programming Addik, 신재윤

Design 김현용, 최소희, 권예린





01 빈 자리 (With 연진)
02 나에게 묻는다 (With 희정)
03 도서관에서 (With 나영)

  • <
  • >
  •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