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ade Lost
데니젠 (Denizen)   |   20140407

락 밴드 데니젠 (Denizen) 정규 앨범 “Decade Lost” 발매

 

록 밴드 데니젠은 미국인, 아일랜드인,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 한국인등이 만난 세계여행같은 밴드다. 세계를 여행하며 영어 원어민 강사생활을 하며 틈틈히 음악작업을 해 온 마이클은 다양한 국가의 문화적 색깔을 밴드에 담으려고 노력했다.

 

보컬과 기타를 맡고 있는 팀 리더 마이클 존 맥팔레인은 대한민국의 대구에서 , 2011 년 가을에 이번 앨범의 음악적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다. 앨범의 전 곡을 작사 작곡한 마이클의 초기 사운드는 더 픽시스 , 비틀즈 , 톰 페티와 맥락을 같이했다. 또한 이들은 2013 대구 밴드 페스티벌에서 우승하면서 인기와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이 다국적밴드는 한국제도에 의한 맴버들의 출국등으로 아쉬움을 남기며 잠정적 활동을 보류하게 된다.

 

리더인 마이클은 이 번 앨범에서 10년간의 음악적 기반을 바탕으로 더 강력한 비트 중심의 밴드 색깔을 명확히 세운다. 이 앨범의 새로운 사운드는 종종 너바나 , 핑크 플로이드 , 라디오 헤드 (Radiohead) , 퀸 , 데이빗보위 , 비틀즈의 음악적 요소를 구석구석 발견할 수 있다.

 

이번 ‘Decade Lost’ 앨범에는 드럼에 Ivan Cooper(아일랜드출신의 드러머, 경북대학교 국제비지니스학과), 베이스에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Chretien Token Le Keur , 리드기타에 한국 인 기타리스트 최정우등을 밴드라인업으로 구성하고 그들의 연습실, 지하벙커, 스카이워커스레코딩 스튜디오와 미국을 오가며 음악적 열정을 불태운다.





​01 Moneyman
02 Victory Machine
03 Hyperbrain
04 Doughboys
05 My Sweety
06 Apocalytptia
07 The Exodus
08 Wake The Humans
09 Lost Unamericans
10 Mourning Departure

  • <
  • >
  •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