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ruth
SGNT   |   20190426

'SGNT (시그네이처)'의 첫 EP [The Truth]

도시의 화려한 불빛에 취함도 잠시, 그 그림자가 숨긴 죄악들에 괴리를 느끼고 (AUR), 사람들에게 받은 상처와 지난 날들에 몸부림치다가 (No zone for you) 끝내 잠을 이루지 못하지만 (Blue Desert), 그저 주어진 하루에 감사하며 행복을 찾아 떠나다 (Hallelujah). 바로, 그룹 'SGNT'의 첫 EP 앨범 [The Truth]의 이야기다.

Signal from Nature, SIGNATURE, SGNT. 그룹 'SGNT'는 'Soul Grows Nowhere but in the Truth'라는 뜻을 가지고, 언제나 진실한 태도로 다양한 감정을 음악에 담아내려는 신예 아티스트들이다. 소리의 장면적인 연출과 시각적인 해석을 통해 영화 같은 음악을 보여주는 '엘케이석 (LKS.eok)'과, 음악의 언어적인 기능과 본질적인 음악 해석을 통해 소리로 이야기를 말하는 '그루시파이 (Groo'cify)'. 이 둘의 음악은 전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넓은 스펙트럼과 대중성을 추구하며, 그들만의 표현방식으로 나아가 말로 설명하지 못할 여러 감정과 메시지들을 전달한다.

이들의 첫 EP 앨범 [The Truth]는 R&B를 중심으로 Hip-Hop, Jazz, Electronic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결합하여 'SGNT'만의 색을 보여주고 있다.
첫 트랙 "AUR"에서는 재즈적인 멜로디와 일렉트로닉 사운드, 그리고 뉴 에이지 피아노 선율로 도시의 화려한 밤을 보내는 한 사람의 감정 변화를 그려내고, 두번째 "No zone for you"는 슬로우잼 비트 곳곳에 여러 음향효과를 배치하여 새벽녘 길거리를 홀로 거닐 때의 쓸쓸함을 전해준다.
세번째 "Blue Desert (熱帶夜) (열대야)"는 현대적인 PB알앤비에 라틴 리듬을 더해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 잠들지 못하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두 아티스트의 목소리가 함께 나와 감정을 더욱 고조시키는 곡이다.
마지막 "Hallelujah"는 트랩 리듬에 팝 요소가 가미되어 앞서 들은 곡들과는 다르게 밝은 느낌을 주며, 편안한 아카펠라와 통통 튀는 비트, 바다를 연상시키는 음향 효과, 그리고 EP건반 솔로잉까지. 이러한 다채로운 음악적 요소들이 결합 되어 지친 일상에서 잠시 휴가를 떠나, 우리에게 주어진 것들에 대한 감사함을 불러 일으킨다.

대중들에게 이 앨범 속 모든 장르가 다 친숙 하거나 듣기 쉬운 것만은 아닐 것이다. 또한 여러 장르를 한 곡 안에 소화시키기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각 장르적 색깔이 뚜렷하지 못하여 이도 저도 아닌, 실험적이고 전위적인 음악이 탄생할 수 있으나, 각각의 농도를 적절히 배합하여 대중들에게 무겁지 않게 다가간 것이 이 앨범의 매력이지 않을까. 적어도 한 가지 분명한 건, 앞으로 그들이 어떤 소리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충분히 기대해 볼만하다는 사실이다.

"Soul Grows Nowhere but in the Truth" – SGNT

[More Info]
www.sgntofficial.com

[Credit]
01. AUR
Composed by Groo'cfiy
Arranged by Groo'cify
Mixed & Mastered by LKS.eok

02. No zone for you (feat. LKS.eok)
Written by LKS.eok
Composed by LKS.eok
Arranged by LKS.eok
Mixed & Mastered by LKS.eok

03. Blue Desert (熱帶夜) (feat. Groo'cify, LKS.eok)
Written by Groo'cify, LKS.eok
Composed by Groo'cify, LKS.eok
Arranged by Groo'cify, LKS.eok
Mixed & Mastered by LKS.eok

04. Hallelujah (feat. LKS.eok)
Written by LKS.eok
Composed by LKS.eok
Arranged by Groo'cify, LKS.eok
Mixed & Mastered by LKS.eok


01 AUR
02 No zone for you (Feat. LKS.eok)
03 Blue Desert (熱帶夜) (Feat. Groo'cify, LKS.eok)
04 Hallelujah (Feat. LKS.eok)

  • <
  • >
  •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