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어, 봄
Melcode   |   20210331

[설레어, 봄] double single album

봄이 오면 짝사랑이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이번 앨범에서는 봄이라는 계절이 주는 설레임을 담아봤습니다. 좋아하는 마음을 몰라줘서 미워지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간지러운 마음이 뭐 때문인지 헷갈리는 마음을 어쩌면 유치하지만 직설적이고 솔직한 말들로 귀엽고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곡들을 만들었습니다.


[Album Credit]

album cover by 윤슈

track 1. "봄이 좋아진 이유"

Lyrics by SOGN, TUA
Composed by SOGN, TUA
Arranged by SOGN
Vocal by TUA

track 2. "Hate U"

Lyrics by SOGN, TUA
Composed by SOGN, TUA
Arranged by SOGN
Vocal by TUA

곡 소개

봄이 좋아진 이유

"너 때문인지... 아님 뭐 때문인지... 봄이 좋아진 이유를 모르겠어.."

봄은 그저 지나가는 계절 중에 하나라고 생각했었지만 이번 봄에는 설렘이 찾아와 그동안 외면해왔던 벚꽃을 바라본 마음이
봄이라는 계절 때문인지 찾아온 설렘 때문인지 흔들리는 마음을 그린 곡입니다.

발랄한 기타 루프가 벚꽃 흩날리는 봄을 생각나게 하고 서정적인 듯하지만 설레는 멜로디 라인이 살랑이는 기분을 표현하였습니다.
분홍빛 봄을 반기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써 외면했던 속마음에 서서히 스며들어, 결국 봄이 아닌 사랑이었음을 표현하는 곡입니다.


Hate U

리드미컬한 슬랩 베이스에 몽글몽글하고 통통 튀는 EP

"지금까지 이런 내 맘 몰라주는 너, 니가..난 니가 참 싫다.."

한없이 티를 내는데 알아주지 않고 애매한 표현들이 헷갈리고 어쩔 땐 달콤해서 빠져버린 마음을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이 커져가는 데
몰라주니 속상한 마음을 "니가 참 싫다"라는 반어법의 가사로 표현하였고, "직접 알아봐 줬으면 해"라는 가사에서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지만 상대방은 아닐 거 같아서 불안한 마음을 무겁지 않게 귀엽고 약간은 유치한 가사가 어우러져 살짝 투정 부리는 듯한 노래입니다.


01 봄이 좋아진 이유
02 Hate U

  • <
  • >
  •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