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over
최지원   |   20170912



S.C.C. ent. 소속 기타리스트 '최지원' 첫 앨범 'Cross over' 발매

 

S.C.C. ent.의 기타리스트 '최지원'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 줄 곡들과 함께 첫 앨범 'Cross over'를 가지고 찾아왔다. 이번 S.C.C. ent.에서 실험적인 장르보다는 좀 더 대중적인 느낌으로 '여름'이라는 계절의 특성에 맞추어 분위기 위주로 표현한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1. 나쁜 아이 (Rock EG Ver.)

'최지원'이 작곡한 나쁜 아이가 여름을 맞아 락 스타일의 곡으로 만들어졌다. 이 곡은 더위를 한 번에 날릴만한 거친 기타의 시원한 사운드가 인상적으로, 아래 보컬의 목소리로 표현되어있는 멜로디를 기타로 연주하였고, 특히 2절에서는 일렉 기타만이 낼 수 있는 매력 있는 연주로 곡을 더욱 풍성하게 표현했다.

 

2. Funk funky

'Funk funky'는 펑키한 기타 백킹과 애드립 연주가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진 Funk 스타일의 곡이다. 기본이 되는 리드미컬한 드럼과 베이스 위에 '최지원'의 깔끔한 기타 연주가 어우러져 살려진 곡으로서, 깔끔함에 중점을 두었다고 할 수 있다. 기타 사운드 또한 깔끔한 느낌을 연출하여, 나쁜 아이와는 정반대로 기타의 가벼운 사운드와 흥이 나는 악기 리듬으로 표현했다.

 

3. Sunshine

이 곡은 과하지 않고 부드럽게 들어오는 드럼 비트와 '최지원'의 깔끔하면서도 여유로운 기타 연주가 어우러져,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나타낸 곡이다. 그래서인지 '나쁜 아이'와 'Funk funky'와는 다르게 더위의 극복을 표현한 곡이라기보다는 더위를 즐길 수 있는 곡에 가깝다. 그런 느낌 덕분에  바다에 놀러 가거나 다른 휴양지로 놀러 갔을 때 들으면서 여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곡이라고 할 수 있다.

 

4. 나쁜 아이 (Rock Vocal Ver.) (Feat. Mr. Junk)

1번 트랙의 '나쁜 아이 (Rock EG ver.)'의 보컬 버전이다. 아동 학대를 당하는 아이의 시점에서 바라본 감정과 사회의 무관심한 현실의 가사를 'Mr.Junk'의 목소리로 표현했다. 기타 연주와는 다른 느낌을 연출하여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01 나쁜 아이 (Rock EG Ver.)
02 Funk funky
03 Sunshine
04 나쁜 아이 (Rock Vocal Ver.) (Feat. Mr. Junk)




  • <
  • >
  • top Button